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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14 15:28 조회9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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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는 간신히 흑자·카카오게임즈 적자…신작으
엔씨는 간신히 흑자·카카오게임즈 적자…신작으로 턴어라운드 노려넥슨[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해 첫 분기 실적발표를 마무리한 국내 게임업계 판도가 넥슨·크래프톤의 선두 체제로 굳어지고 있다. 14일 마무리된 국내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820억원(100엔당 949.7원 기준), 영업이익은 43%나 증가한 3천952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실적 향상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PC 버전 지표가 개선된 것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3월 출시한 신작도 기여했다. 3월 27일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현재도 국내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고 3월 28일 발매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성과를 냈으나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 넥슨은 5조7천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추가적인 인수·합병(M&A) 등 기업가치 제고에도 나설 방침이다.크래프톤 로고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 상장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넥슨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8천742억원, 영업이익은 47.3% 증가한 4천573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면에서는 넥슨을 앞질렀다. 크래프톤의 핵심 캐시카우인 '배틀그라운드' 시리즈가 PC와 모바일, 인도 버전 모두 안정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온 탓이다. 크래프톤이 지난 3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성과도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인조이는 3월 28일 발매 후 일주일간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 회사가 역대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인조이'는 정식 출시 전까지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를 통해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크래프톤 실적에 중장기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넷마블[촬영 안 철 수] 2025.3.22 지난해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넷마블의 실적 반등은 올해 1분기부터 본격화됐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한 6천239억원, 영업이익은 1천243% 증가한 497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를엔씨는 간신히 흑자·카카오게임즈 적자…신작으로 턴어라운드 노려넥슨[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해 첫 분기 실적발표를 마무리한 국내 게임업계 판도가 넥슨·크래프톤의 선두 체제로 굳어지고 있다. 14일 마무리된 국내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820억원(100엔당 949.7원 기준), 영업이익은 43%나 증가한 3천952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실적 향상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PC 버전 지표가 개선된 것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3월 출시한 신작도 기여했다. 3월 27일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현재도 국내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고 3월 28일 발매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성과를 냈으나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 넥슨은 5조7천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추가적인 인수·합병(M&A) 등 기업가치 제고에도 나설 방침이다.크래프톤 로고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 상장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넥슨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8천742억원, 영업이익은 47.3% 증가한 4천573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면에서는 넥슨을 앞질렀다. 크래프톤의 핵심 캐시카우인 '배틀그라운드' 시리즈가 PC와 모바일, 인도 버전 모두 안정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온 탓이다. 크래프톤이 지난 3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성과도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인조이는 3월 28일 발매 후 일주일간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 회사가 역대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인조이'는 정식 출시 전까지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를 통해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크래프톤 실적에 중장기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넷마블[촬영 안 철 수] 2025.3.22 지난해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넷마블의 실적 반등은 올해 1분기부터 본격화됐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한 6천239억원, 영업이익은 1천243% 증가한 497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를 48%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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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는 간신히 흑자·카카오게임즈 적자…신작으로 턴어라운드 노려넥슨[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해 첫 분기 실적발표를 마무리한 국내 게임업계 판도가 넥슨·크래프톤의 선두 체제로 굳어지고 있다. 14일 마무리된 국내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820억원(100엔당 949.7원 기준), 영업이익은 43%나 증가한 3천952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실적 향상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PC 버전 지표가 개선된 것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3월 출시한 신작도 기여했다. 3월 27일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현재도 국내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고 3월 28일 발매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성과를 냈으나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 넥슨은 5조7천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추가적인 인수·합병(M&A) 등 기업가치 제고에도 나설 방침이다.크래프톤 로고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 상장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넥슨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8천742억원, 영업이익은 47.3% 증가한 4천573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면에서는 넥슨을 앞질렀다. 크래프톤의 핵심 캐시카우인 '배틀그라운드' 시리즈가 PC와 모바일, 인도 버전 모두 안정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온 탓이다. 크래프톤이 지난 3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성과도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인조이는 3월 28일 발매 후 일주일간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 회사가 역대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인조이'는 정식 출시 전까지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를 통해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크래프톤 실적에 중장기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넷마블[촬영 안 철 수] 2025.3.22 지난해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넷마블의 실적 반등은 올해 1분기부터 본격화됐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한 6천239억원, 영업이익은 1천243% 증가한 497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를엔씨는 간신히 흑자·카카오게임즈 적자…신작으로 턴어라운드 노려넥슨[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해 첫 분기 실적발표를 마무리한 국내 게임업계 판도가 넥슨·크래프톤의 선두 체제로 굳어지고 있다. 14일 마무리된 국내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820억원(100엔당 949.7원 기준), 영업이익은 43%나 증가한 3천952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실적 향상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PC 버전 지표가 개선된 것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3월 출시한 신작도 기여했다. 3월 27일 출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현재도 국내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고 3월 28일 발매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성과를 냈으나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 넥슨은 5조7천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추가적인 인수·합병(M&A) 등 기업가치 제고에도 나설 방침이다.크래프톤 로고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내 상장 게임사 중 시가총액 1위인 크래프톤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넥슨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8천742억원, 영업이익은 47.3% 증가한 4천573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 면에서는 넥슨을 앞질렀다. 크래프톤의 핵심 캐시카우인 '배틀그라운드' 시리즈가 PC와 모바일, 인도 버전 모두 안정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온 탓이다. 크래프톤이 지난 3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성과도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인조이는 3월 28일 발매 후 일주일간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 회사가 역대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인조이'는 정식 출시 전까지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를 통해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크래프톤 실적에 중장기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넷마블[촬영 안 철 수] 2025.3.22 지난해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넷마블의 실적 반등은 올해 1분기부터 본격화됐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한 6천239억원, 영업이익은 1천243% 증가한 497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를 48%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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