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 AI 다국어 상담 기능을 갖춘 무료 이주노동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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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작성일25-08-10 05:18 조회8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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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아이파크시티
AI 다국어 상담 기능을 갖춘 무료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migrant.ai.kr)가 지난 1일 공개됐다. '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이 만든 사이트는 공개 일주일 만에 1000여 건의 상담 문의가 폭주할 정도로 이주노동자들 사이에서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에 참여한 이들은 어떤 사람들이며, 어떤 연유로 이러한 공익 성격의 사이트를 만들게 된 것일까. 사이트 개발자 L과 익명으로 지난 7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L은 한 건설현장에서 이주노동자를 지게차에 비닐로 묶어 학대한 사건을 접한 뒤 이주노동자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됐다고 했다. 비슷한 문제의식을 가진 개발자들이 모여 조사를 진행하던 중 이주노동자와 활동가들이 언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그래서 떠올린 일이 언어장벽을 크게 낮춘 채팅 AI를 활용한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 개발이었다. 노동 뿐 아니라 주거, 의료 등 생활 전반의 문제에도 AI가 답할 수 있게 했다. 근로계약서 등 문서 분석, 실시간 재난 알림, 구글 번역과 연동한 커뮤니티 기능도 부여했다.알음알음 입소문을 낸 것이 홍보의 전부였는데도 공개 일주일 만에 100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이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수요에 무료로 운영하는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의 유지 가능성에 대한 현실적 걱정이 생겼다. 상담사 직접 연결, 위치 기반 상담기관 안내 같은 기능을 이미 개발했지만, 관리·운영 능력을 어떻게 갖출지도 고민 중이다.L은 130만 명에 이르는 이주노동자의 인권, 문화, 처지를 존중하지 않으면 우리 사회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AI의 공익적 활용이 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함께 전했다. 다음은 L과 한 인터뷰 전문이다. ▲ 핸드폰으로 접속한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 갈무리. AI의 공익적 활용, 이주노동 문제 고민하다 언어장벽 해결에 착안프레시안 : 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은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있나요?개발자 L : 평소에 교분이 있던 프리랜서, 개발자들의 임시 프로젝트 팀입니다. 개발자들 스스로도 비정규 하청 노동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AI가 대세가 됐고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해시태그 '버츄얼유튜버' 단 유튜브 영상 6.5만여개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은 '리와인드(RE:WIND)'를 시작으로 '겨울봄', '키딩(KIDDING)'까지 잇달아 히트시키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유튜브 채널 '왁타버스 WAKTAVERSE' 영상 캡쳐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상에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활동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온라인 스트리밍, SNS를 통하여 자신들의 인지도를 쌓고, 이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가 연결되면서 신종 직업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신세계를 IMR(Influencer Multi-Platform Ranking)의 도움을 받아 조명한다. IMR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랭킹화 하는 서비스다. <편집자 주>[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가상의 캐릭터가 팬과 소통하며 음악 활동과 콘서트까지 펼치는 '버츄얼 유튜버(버튜버)'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 정교하게 구현된 아바타를 통해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하며, 10~20대를 중심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버튜버는 노래, 게임, 소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단순 온라인 방송을 넘어 음원 발매, 오프라인 콘서트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시공간 제약 없이 활동할 수 있다는 점, 팬들에게 신비감과 몰입감을 주는 매력 등으로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 중이다.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김아미 보이스오브유 연구원은 "현재 '해시태그'(#) 버츄얼유튜버를 단 유튜브 영상이 6.5만여개에 이른다"며 "검색 비율은 여성이 60%, 연령대는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5인조 버츄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는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으로 구성, 만화 같은 비주얼과 수준 높은 음악성으로 데뷔 초부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채널 'PLAVE 플레이브' 영상 캡쳐 대표적인 사례로는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이 있다. 스트리머 '우왁굳'의 오디션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이 그룹은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6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각기 다른 목소리와 웹툰 같은 그림체를 특징으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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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다국어 상담 기능을 갖춘 무료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migrant.ai.kr)가 지난 1일 공개됐다. '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이 만든 사이트는 공개 일주일 만에 1000여 건의 상담 문의가 폭주할 정도로 이주노동자들 사이에서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에 참여한 이들은 어떤 사람들이며, 어떤 연유로 이러한 공익 성격의 사이트를 만들게 된 것일까. 사이트 개발자 L과 익명으로 지난 7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L은 한 건설현장에서 이주노동자를 지게차에 비닐로 묶어 학대한 사건을 접한 뒤 이주노동자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됐다고 했다. 비슷한 문제의식을 가진 개발자들이 모여 조사를 진행하던 중 이주노동자와 활동가들이 언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그래서 떠올린 일이 언어장벽을 크게 낮춘 채팅 AI를 활용한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 개발이었다. 노동 뿐 아니라 주거, 의료 등 생활 전반의 문제에도 AI가 답할 수 있게 했다. 근로계약서 등 문서 분석, 실시간 재난 알림, 구글 번역과 연동한 커뮤니티 기능도 부여했다.알음알음 입소문을 낸 것이 홍보의 전부였는데도 공개 일주일 만에 100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이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수요에 무료로 운영하는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의 유지 가능성에 대한 현실적 걱정이 생겼다. 상담사 직접 연결, 위치 기반 상담기관 안내 같은 기능을 이미 개발했지만, 관리·운영 능력을 어떻게 갖출지도 고민 중이다.L은 130만 명에 이르는 이주노동자의 인권, 문화, 처지를 존중하지 않으면 우리 사회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AI의 공익적 활용이 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함께 전했다. 다음은 L과 한 인터뷰 전문이다. ▲ 핸드폰으로 접속한 이주노동자 지원 사이트 갈무리. AI의 공익적 활용, 이주노동 문제 고민하다 언어장벽 해결에 착안프레시안 : 비정규 이주노동자를 위한 개발자 모임은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있나요?개발자 L : 평소에 교분이 있던 프리랜서, 개발자들의 임시 프로젝트 팀입니다. 개발자들 스스로도 비정규 하청 노동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AI가 대세가 됐고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해시태그 '버츄얼유튜버' 단 유튜브 영상 6.5만여개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은 '리와인드(RE:WIND)'를 시작으로 '겨울봄', '키딩(KIDDING)'까지 잇달아 히트시키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유튜브 채널 '왁타버스 WAKTAVERSE' 영상 캡쳐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상에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활동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온라인 스트리밍, SNS를 통하여 자신들의 인지도를 쌓고, 이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가 연결되면서 신종 직업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신세계를 IMR(Influencer Multi-Platform Ranking)의 도움을 받아 조명한다. IMR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랭킹화 하는 서비스다. <편집자 주>[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가상의 캐릭터가 팬과 소통하며 음악 활동과 콘서트까지 펼치는 '버츄얼 유튜버(버튜버)'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 정교하게 구현된 아바타를 통해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하며, 10~20대를 중심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버튜버는 노래, 게임, 소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단순 온라인 방송을 넘어 음원 발매, 오프라인 콘서트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시공간 제약 없이 활동할 수 있다는 점, 팬들에게 신비감과 몰입감을 주는 매력 등으로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 중이다.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김아미 보이스오브유 연구원은 "현재 '해시태그'(#) 버츄얼유튜버를 단 유튜브 영상이 6.5만여개에 이른다"며 "검색 비율은 여성이 60%, 연령대는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5인조 버츄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는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으로 구성, 만화 같은 비주얼과 수준 높은 음악성으로 데뷔 초부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채널 'PLAVE 플레이브' 영상 캡쳐 대표적인 사례로는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이 있다. 스트리머 '우왁굳'의 오디션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이 그룹은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6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각기 다른 목소리와 웹툰 같은 그림체를 특징으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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